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자 머리의 중요성 (남자들도 관리하자!)

by toughman 2024. 10. 22.
반응형

남자의 얼굴을 결정하는 요인으로 크게 작용하는 머리!
오늘은 남자의 머리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다.
그중에 남자들의 펌 스타일에 대해 한 번 찾아보았다. 남자 펌은 머리 헤어스타일을 더욱 세련되고 개성 있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방법이다. 펌이란 머리카락에 컬을 만들고 볼륨을 더해주며, 여러 종류의 펌 스타일이 존재하기 때문에 각각의 사람들은 자신의 얼굴형, 헤어 타입,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펌들은 각각 그만의 독특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자신에게 울리는 스타일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으로 가장 유명하고 일반적인 쉐도우 펌이 있다. 쉐도우 펌이란 남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타일 중 하나이다. 쉐도우 펌이란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컬을 만들고, 그림자처럼 은은한 웨이브가 형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강하고 뽀글뽀글한 것보다는 가벼운 파마를 원할 때 선택하기 좋은 펌 종류이다. 머리 볼륨이 조금 부족하거나 모발에 힘이 없는 사람들한테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세련된 느낌을 주고 손질도 편해서 일상적으로 관리하기가 좋다.


애즈 펌은 몇 년 전부터 유행하던 스타일 중 하나이다.
이마가 살짝 보이게 앞머리를 올려주는 것이 특징인데, 개인적으로 이 머리가 가장 자연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준다. 얼굴형을 갸름하게 보여주는 효과가 있고 조금 각진 얼굴에 적합한 스타일 이다.
세련되면서도 캐주얼한 스타일이 가능하고 머리 길이가 중간 길이 정도의 경우에 잘 어울린다. 최근에 본 머리 중에 많은 사람들이 하는 것 같고 관리도 쉬워 쉽게 시도할 수 있는 머리 스타일이다.


볼륨 펌은 머리 전체에 자연스럽게 볼륨을 주는 머리 스타일이다. 머리카락이 얇거나 조금 비어 보이는 사람들에게 많이 추천된다. 자연스럽게 머리가 풍성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너무 과하지 않은 컬을 주어 머리가 가벼워 보이도록 만들어 준다.
머리숱이 적거나 머리카락이 가라앉는 사람들이 하면 굉장한 효과를 보여준다.
제품을 이용하지 않아도 파마 한 것이 확 티가 난다.


다운 펌은 주로 옆 머리를 깔끔하게 정리하는데 사용이 된다. 이 펌은 한국 남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옆 머리가 뜨거나 부스스해지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펌이다.
거의 옆 머리나 뒷머리를 눌러주는 데 사용이 되는데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을 주고 다른 펌 스타일과 함께하기도 매우 좋다.
다운 펌은 짧은 머리 긴 머리 상관없이 깔끔한 이미지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선택한다.
머리 전체에 하기보다는 특정 부분 거의 옆 머리, 뒷머리를 정리하는 목적으로 사용이 된다.


포마드 스타일은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주는 클래식한 남성 헤어 스타일이다.
머리카락을 뒤로 넘겨 고정하는 것이 특징이고, 보통 제품을 이용해 뒤로 넘겨 깔끔하게 고정한다. 비즈니스 룩이나 격식 있는 자리에서 잘 어울리고, 깔끔하고 정돈된 이미지를 강조하고 싶을 때 선택하기 좋다. 이 머리는 서양배우 중 가장 멋있다고 생각되는 톰 하디가 했던 머리로 내가 본 포마드 스타일 중에 가장 잘 어울리는 사람이다. 톰 하디를 보면서 저렇게 생긴 사람이 이 머리를 해야 한다고 뼈저리게 느꼈다.


아이비리그 컷은 미국 동부의 명문대 학생들에서 유래한 스타일로, 전통적이면서 깔끔한 이미지가 특징이다. 상단의 머리를 짧게 자르면서도 적당한 길이를 남겨 약간의 스타일링이 가능해지게 한다. 옆 머리와 뒷머리는 짧게 다듬고, 윗머리는 가볍게 넘기거나 자연스럽게 내리는 방식으로 연출하기도 한다.
거리에 다녀보거나 주위에 친구들을 보면 군대 휴가 나온 친구들이나 갓 전역한 친구들이 굉장히 많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리프 컷은 머리카락이 나뭇잎처럼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모양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주로 윗머리 부분에 약간의 볼륨을 주고, 앞머리나 옆 머리를 자연스럽게 내리거나 뒤로 넘기는 스타일 이다. 리프 컷의 특징은 부드러운 레이어와 자연스러운 흐름이다.
머리카락의 무게감을 가볍게 조절하여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연출하며, 크게 인위적인 느낌 없이도 세련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캐주얼 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고, 너무 강하지 않으면서도 멋스러운 스타일을 원하는 남성들에게 적합하다.
요즘 가장 유명하고 영향을 끼치는 연예인인 덱스 님께서 한 머리로 굉장히 유명해 졌고, 덱스 님을 따라 이 머리를 시도하는 남성들이 꽤 많아졌다.


히피펌은 히피 문화에서 유래된 펌 스타일로,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로 굵고 풍성한 컬이 머리 전체에 걸쳐 만들어지며, 마치 자연 곱슬머리처럼 흐르는 느낌을 준다. 컬이 일정하지 않고 다양한 굵기로 형성되기 때문에, 자유로운 스타일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굉장히 볼륨감이 크고 부스스한 느낌을 강조한다. 컬의 굵기가 일정하지 않거나 여러 방향으로 흩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슬릭백 컷이다. 포마드와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머리 스타일 이다.
머리를 완전히 뒤로 넘겨 고정하는 스타일로 포마드 스타일보다 더욱 강렬하고 날렵한 이미지를 준다. 이마를 완전히 드러내고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을 돋보이게 하며, 매우 남성적이고 당당한 인상을 준다. 이 스타일은 얼굴형이 갸름하거나 각진 사람에게 잘 어울리고 스타일링 제품이 필수로 요구된다. 윤기 있는 머리카락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요즘 세대에서는 모두가 관리하고 헬스, 뷰티, 헤어 모든 외적인 요소가 중요하기 때문에 트렌드를 파악하고 자기를 가꿀 줄 알아야 하는 것 같다!

반응형